안윤수 신성이엔지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참여
[디지털데일리 김도현 기자] 신성이엔지가 안윤수 대표의 ‘일회용품 ZERO(제로) 챌린지’에 동참 소식을 22일 전했다.
해당 챌린지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범국민적 친환경 캠페인이다.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겠다는 약속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면서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지난 2월 한화진 환경부 장관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업들이 동참하며 릴레이 방식으로 이어가고 있다. 안 대표는 장세준 코리아써키트 부회장 지목을 받아 참여하게 됐다. 다음 참여자로 김선길 한국알박 대표와 이재호 테스 대표를 선택했다.
안 대표는 “신성이엔지는 친환경 대표 기업으로 지구 생태계를 보전하고 탄소 배출을 줄이는 노력 등을 통해 회사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며 “이번 기회에 임직원들과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에 함께하고 다양한 환경 보호활동을 통해 ESG 경영 및 문화 구축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성이엔지는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친환경 사업 발굴과 온실가스 저감, 신재생 에너지 사용 확대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다.
지난 2019년 모든 업무용 차량을 전기차 등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했다. 또한 종이 없는 주주총회 및 재생용지 명함 제작을 통한 나무 보호, 태양광 전력 자가 소비 등을 통해 탄소 절감에 앞장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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