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게임사 큰 형님들, 추석 이벤트도 풍성하네

문대찬 기자

[ⓒ넥슨]

[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국내 3대 게임사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이 명절 추석 연휴를 맞아 선물 주머니를 푼다.

27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넥슨과 엔씨소프트(이하 엔씨), 넷마블은 자사 게임을 통해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임시공휴일, 개천절을 포함해 장장 6일간의 연휴가 예정된 만큼 게임사도 출석 보상 이벤트를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이용자 모객에 나섰다. 이용자로선 다양한 게임 보상을 통해 포만감을 늘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넥슨은 ▲FC온라인 ▲워헤이븐 ▲히트2 ▲메이플스토리M 등 PC와 모바일 게임에서 추석 연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FC온라인은 오는 28일부터 10월3일까지 빙고 게임을 통한 보상을 지급한다. 게임에 접속하면 빙고에 참여할 수 있는 참여권이 생긴다. 빙고에서 칸을 선택할 때마다 C등급부터 SSS등급에 이르는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참여권 사용 횟수가 15회가 되면, SSS등급 보상을 확정 지급한다. 10월1일 한정 PC방 35% 강화 부스트 상승 이벤트, 일반 강화 25% 강화 부스트 상승 이벤트도 진행한다.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에 돌입한 워헤이븐은 이날부터 ‘달덩이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접속, 적 처치, 거점 점령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면 ‘달덩이’를 획득할 수 있다. 달덩이는 영웅 4종 ▲마터 ▲호에트 ▲레이븐 ▲먹바람의 ‘토끼탈’ 스킨으로 교환 가능하다. 프로필카드를 장식할 수 있는 스티커 및 프레임 등 각종 아이템으로도 바꿀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은 28일부터 10월13일까지 윷놀이를 이용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최대 4개의 말을 동시에 이용해 골인 지점에 도착시키면 완주 보상으로 ‘자동전투 충전권(30분)’, ‘노란 경험치 증가권(15분)’으로 구성된 선물상자를 제공한다. 말을 업어서 완주할 경우 업힌 말의 개수만큼 보상을 배로 지급한다. 또한 누적 완주 수에 따라 ‘7주년 기념 코인’을 추가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히트2에선 10월18일까지 ‘풍요의 농장’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풍요의 금빛 상평통보’를 모으면 ‘금빛 호박 식혜/약과’, ‘오색 모둠 전’, ‘계시자의 영웅 클래스 선택권’ 등 각종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이날부터 ‘풍요의 7일 출석부’를 통해 매일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찬란한 투혼 11회 소환권’, ‘풍요의 농장 타임 터너’ 등 보상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엔씨는 ▲리니지W ▲리니지M ▲트릭스터M ▲리니지2 등에서 선물 보따리를 준비했다.

리니지M 이용자는 오는 29일 오전 10시 우편을 통해 ‘추석 기념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상자 개봉 시 ‘종합팩 상자’, ‘종합 코인 상자’ 등 다양한 선물을 얻는다. 또한 10월4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W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몽환의 섬’에 등장하는 호랑이를 처치하면 ‘보름달 주화’를 얻을 수 있다. 주화는 ‘추석 상점’에서 ‘명예 코인 상자’, ‘드래곤의 진주’ 등 게임 아이템과 ‘월병’, ‘쑥’, ‘꿀 송편’ 등 버프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10월4일까지 1일 2회 우편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트릭스터M은 출석 이벤트를 진행해 선물 교환 티켓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사냥 및 발굴을 통해 이벤트 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기간제 던전 입장료 할인을 제공한다. 28일부터 10월1일까지 우편함으로 보상이 발송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리니지2의 본서버 및 말하는섬 이용자는 10월11일까지 오크 마을에 등장하는 ‘어둠의 군단’을 처치하면 ‘풍등 소환 꾸러미’를 받는다. 꾸러미 사용 시 ‘레어 액세서리 교환권’, ‘축복 주문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각성 서버 이용자는 10월18일까지 이벤트 혈맹 미션 3종을 수행해 세 가지 색의 ‘풍등’을 획득할 수 있다. 풍등은 특정 지역의 ‘보름달’ 주위에서 사용 가능하며, 사용량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서버 모든 이용자에게 추석 선물이 돌아간다.

[ⓒ넷마블]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 ▲제2의나라:크로스월드 ▲모두의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등에서 다양한 추석 보상을 마련했다.

세븐나이츠2는 추석 연휴 게임에 접속하면 루비, 토파즈, 문스톤 등이 담긴 ‘에텔라의 추석 보따리’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 ‘더지의 추석 보따리’, ‘앨리스의 추석 보따리’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무한의 탑 버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전설+ 등급 연희 펫 획득 이벤트 및 방치형 필드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

제2의나라:크로스월드는 이날부터 10월12일까지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출석부 이벤트를 제공한다. 미션을 완료하면 AI모드 시간과 명절 음식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예정됐다. 골드와 경험치 등 획득량이 최대 3배 증가하는 이벤트도 10월2일까지 열린다.

모두의마블은 내달 15일까지 접속만 해도 ‘요기요’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별도 공지시까지 출석, 게임 플레이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10주년 캐릭터’, ‘10주년 캐릭터 스페셜 코스튬’ 등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페이트/그랜드오더는 28일부터 10월8일까지 1000만 QP, 황금색 과일 10개, 백은색 과일 10개, 호부 10장 등을 증정하는 로그인 보너스를 진행한다. 이날부터 오는 10월11일까지는 5성 캐릭터가 등장하는 추석 기념 특별 픽업도 진행한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