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데이라이징] 대폭 개선된 '워크데이 익스텐드'…개발 라이프사이클 지원
[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워크데이는 개발자 경험을 개선하고 비즈니스 및 IT 효율성과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워크데이 익스텐드'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고 27일(현지시간) 밝혔다.
워크데이 익스텐드 기능에는 인공지능(AI) 게이트웨이,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제공하는 고급 개발자 기술, 노코드·로우코드 툴셋 등을 포함한다. 에릭 정 선라이프 HR 시스템 관리 이사는 "워크데이 익스텐드를 통해 개발자가 HR에서 자체 앱을 구축 및 유지보수 할 수 있어 중요한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지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워크데이 익스텐드, 재무·인사 프로세스 위한 맞춤형 기능 제공
워크데이 익스텐드는 조직이 재무 및 인사 프로세스를 위한 맞춤형 기능, 애플리케이션,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가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혁신을 지속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하는 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워크데이 익스텐드는 워크데이 AI 게이트웨이를 통해 AI 및 머신러닝(ML)의 강력한 기능을 개방한다.
구체적으로 워크데이 익스텐드 기능에는 ▲스킬 분석 ▲감정 분석 ▲문서 인텔리전스 ▲ML 예측기 등이 포함됐다.
스킬 분석 기능은 워크데이 스킬 클라우드를 활용해 스킬을 비교하고 대조해 개발자가 텍스트 관련 기술을 빠르게 추출하고 내부 스킬과 개발자 역량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감정 분석은 텍스트를 분석해 메시지의 감정 어조가 긍정적인지, 중립적인지, 부정적인지 판단하는 기능이다.
문서 인텔리전스는 워크데이의 엄선된 ML 모델을 활용해 사용자가 이력서, 영수증, 일반 문서 등 비즈니스 문서에서 비즈니스 관련 필드를 추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에게 시계열 예측기를 제공하는 ML 예측기능도 추가됐다.
워크데이는 개발자가 앱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워크데이 익스텐드에서 여러 AWS AI 서비스를 기본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워크데이는 아마존 이벤트브릿지 기반의 이벤트 처리 기능, AWS 람다를 사용한 맞춤형 기능, 아마존 심플 스토리지 서비스를 사용한 스토리지 기능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 노코드 빌드 및 생성AI로 앱 개발 속도 향상
워크데이는 노코드·로우코드 웹 기반 개발자 툴셋인 '앱 빌더'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새로운 기능에는 개발자가 클릭 한 번으로 전체 앱을 구축할 수 있는 기능 등이 포함됐다.
워크데이는 생성AI를 활용해 개발 라이프사이클을 지원하는 '개발자 코파일럿'을 통해 개발자 경험을 더욱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개발자 코파일럿은 앱 빌더에 기본 탑재되며, 텍스트-코드 생성 기능을 제공해 자연어를 앱 코드로 변환함으로써 개발자의 생산성과 고객의 가치 실현 시간을 개선한다.
매트 그리포 워크데이 클라우드 플랫폼 총괄 매니저는 "새로운 워크데이 AI 게이트웨이와 네이티브 AWS 통합은 개발자가 빠르게 움직이고 혁신을 가속화하며 심도있는 비즈니스 가치를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대규모로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의 세계를 열어준다"고 밝혔다.
[DD퇴근길] 네이버, '댓글부대 여론전' 대응 착수…"좌표찍기, 예의주시"
2025-01-24 20:44:48울산시 "고려아연, 시민과 함께 경영권 지켜내"… 임시주총 결과에 환영 입장
2025-01-24 17:49:58[DD's톡] KT 시총, SKT 넘어섰다…22년 만에 통신 대장주로
2025-01-24 16:51:46'엎친 데 덮친 악재'...보잉, 지난해 4분기 40억달러 손실 전망
2025-01-24 16:48:28시큐레터, 3개년 회계 '적정' 의견…재감사 보고서 공시
2025-01-24 16:4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