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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금융 라이프플러스, 500인치 디지털 미디어 63빌딩에 전시

권유승 기자

한화그룹 5개 금융계열사 공동브랜드 ‘LIFEPLUS(라이프플러스)’가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 ‘레픽 아나돌(Refik Anadol)’과 함께 제작한 AI 디지털 미디어를 6일부터 여의도 63빌딩 동편 로비에 전시한다. ⓒ한화생명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한화그룹 5개 금융계열사 공동브랜드 ‘LIFEPLUS(라이프플러스)’가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 ‘레픽 아나돌(Refik Anadol)’과 함께 제작한 AI 디지털 미디어를 6일부터 여의도 63빌딩 동편 로비에 전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라이프플러스가 국내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해외 아티스트나 유망한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해 조명하는 ‘아트(ART) 프로젝트’의 첫 시작이다.

첫번째 작가로 ‘레픽 아나돌’이 선정됐다. 레픽 아나돌은 물감 대신 데이터와 AI 알고리즘을 사용한 추상적이고 몽환적인 콘텐츠로 데이터 미학의 예술 세계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라이프플러스 관계자는 “AI 미디어 아트를 선도하는 글로벌 미디어 아티스트인 ‘레픽 아나돌’과 라이프플러스의 첫 아트 프로젝트를 함께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라이프플러스는 매년 우수 이머징 아티스트를 선정해 아트 러버와 연결하고 아트를 통해 우리의 일상을 특별하게 바꾸는 문화적 경험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유승 기자
kys@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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