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 500W 출시

김문기 기자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 500W [ⓒ 한미마이크로닉스]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 500W [ⓒ 한미마이크로닉스]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는 보급형 PC 시스템이 요구하는 최적의 출력 용량과 효율을 제공할 파워서플라이 ‘쿨맥스 포커스 II 500W’를 출시한다고 12일 발표했다.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 500W는 보급형 PC 시장에서 선호하는 500W 출력 용량을 제공한다. 최근 80 PLUS 인증에 이어 주목받고 있는 ‘사이베네틱스(Cybenetics) ETA’ 인증을 획득한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출력 효율 기준을 보여주는 사이베네틱스 ETA 인증은 30도 가량의 핫-박스 내에서 다양한 부하에 의한 출력 효율과 역률, 새는 전력까지 측정해 브론즈(BRONZE)부터 다이아몬드(DIAMOND)까지 6단계로 등급을 분류한다.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 500W는 브론즈(BRONZE) 84~87% 출력 효율 갖춘 제품에 부여되는 등급은 브론즈(BRONZE) 등급을 획득했다.

박정수 마이크로닉스 컴포넌트 사업부문 사장은 “전력소모가 큰 고성능 PC 외에도 보급형 시스템 또한 높은 안정성과 에너지 효율이 필요하다.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 500W는 최적의 출력 용량과 효율을 겸비한 입문형 파워서플라이로 사이베네틱스 ETA 인증으로 타 입문형 파워서플라이와 차별화를 꾀했다. 이 제품으로 입문형 파워서플라이의 세대교체를 이뤄낼 것”이라고 말했다.

최대 역률 99%를 구현한 Active PFC 회로 설계, 105℃ 사양의 캐패시터와 함께 낮은 소음과 여유로운 풍량을 갖춘 유압 구조의 HDB(Hydraulic Dynamic Bearing) 냉각팬 등을 적용했다. 엉킴에서 자유롭고 PC 케이스 내부 선정리에도 유리한 편평한 플랫형 케이블을 적용했다. 이 외에 과전압(OVP), 저전압(UVP), 과부하(OPP), 단락보호(SCP) 등 보호회로까지 적용했다.

보급형 PC 시스템 시장이 요구하는 최적의 출력 용량과 뛰어난 효율을 갖춘 쿨맥스 포커스 II ETA 브론즈 500W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