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승차권,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에서 예매하세요"
[디지털데일리 백지영 기자] 앞으로 토스, 신한플레이, KB스타뱅킹에서도 KTX·새마을호·무궁화호 등 코레일 모든 열차에 대한 승차권 예매가 가능해진다.
18일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위원장 고진)·행정안전부·국토교통부·한국철도공사는 사람들이 평소 자주 사용하는 민간앱에서 기차예매 서비스를 통해 출발역과 도착역을 검색하고, 좌석선택 및 결제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미 네이버·네이버지도, 카카오T에서는 KTX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다.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에서는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된다.
이번 서비스 확대는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가 발표한'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 핵심과제중 하나인 '디지털서비스 개방' 일환으로 추진됐다.
행정안전부는 디지털서비스 개방을 통해 공공앱·웹에서만 이용가능하던 공공서비스를 민간 기업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국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
지난 6월부터 민간앱에서 SRT 예매·자동차검사 예약·국립수목원 예약·인천공항 지도서비스 등 총 4종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했다.
이번 KTX 승차권 예매와 함께 SRT 예매서비스도 연말까지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을 통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여권재발급 신청·예방접종내역 조회 등 22종도 올해 연말부터 내년 상반기 사이에 차례대로 개통할 계획이다.
"조병규 은행장 연임 여부, 숏리스트 확인할 수 없다"… 우리금융, 이사회 개최속 입단속
2024-11-22 11:11:40'슈퍼앱' 출시 더딘 농협금융, 뱅킹앱 고객 불만 고조…가상자산 제휴도 이탈 우려
2024-11-22 10:40:46다시 속도 붙는 ‘제4인뱅’ 출범… 금융위, 심사기준 내주 발표 예정
2024-11-22 10:2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