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세일즈포스와 공동 세일즈 협의체 구성

서정윤 기자
왼쪽부터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왼쪽부터 손부한 세일즈포스코리아 대표,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디지털데일리 서정윤 기자]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세일즈포스코리아와 IT 서비스 디지털 혁신 지원을 위한 공동 세일즈 협의체를 구성하고 고객 기반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사는 공동 세일즈 협의체를 통해 '파트너스데이'를 열고 공동 세일즈와 프로모션을 추진할 방침이다. 카카오클라우드 또는 세일즈포스를 경험해보고자 하는 기업에게 무료 크레딧 등을 추가 제공하는 방식이다.

세일즈포스를 사용하고 있는 기업 고객이 카카오클라우드 도입을 원하는 경우, 상호 교류를 통해 고객을 연결하며 전문 인력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 무료 크레딧 등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카카오클라우드 인프라와 세일즈포스가 제공하는 효율적 고객관계관리(CRM) 서비스를 연계해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 검토도 진행한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세일즈포스코리아와 함께 향후 함께할 수 있는 시너지 창출 방안을 지속 마련할 계획"이라며 "게임·블록체인·인공지능(AI)·엔터테인먼트 등 고성능 클라우드 활용이 필수적인 IT 서비스 분야 기업 고객이 카카오클라우드를 통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정윤 기자
seoj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