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디노도-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지원 위한 파트너십 체결

이종현 기자

ⓒ디노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데이터 관리 기업 디노도는 클라우드 운영‧관리 서비스 기업(MSP) 메가존클라우드와 차세대 논리적 데이터 관리 아키텍처 제공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기업 내 분산된 데이터로 인해 비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에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기업에게 보다 유연한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자 추진되었다. 양사는 데이터 패브릭 및 데이터 메시 기반으로 기업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차세대 데이터 아키텍처를 제공할 계획이다.

디노도의 논리적 데이터 통합 및 관리 기술을 메가존클라우드의 데이터 비즈니스 경험 및 전문 역량과 결합해 기업이 데이터를 비즈니스 친화적인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양사 파트너십의 골자다.

남궁명선 디노도코리아 지사장은 “클라우드 및 데이터 통합 서비스 분야를 선도해온 메가존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양사가 제공하는 데이터 가상화 기술 기반의 현대적이고 민첩한 데이터 통합 및 관리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향상된 데이터 가치를 전달하고 한국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성배 메가존클라우드 인공지능(AI)&데이터분석센터장은 “디노도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전사적으로 데이터 수집 및 통합이 용이한 환경을 구축해 고객들에게 보다 민첩하고 유연한 분석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디노도의 차별화된 논리적 데이터 통합 및 관리 기술을 결합해 고객의 데이터 분석 편의성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종현 기자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