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티맥스에이아이, 'IT 대표 전시회' 한국전자전서 AI 챗봇 소개

김보민 기자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KES 2023'(한국전자전)에 마련된 티맥스에이아이 부스. [ⓒ 티맥스에이아이]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KES 2023'(한국전자전)에 마련된 티맥스에이아이 부스. [ⓒ 티맥스에이아이]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인공지능(AI) 플랫폼·서비스 전문 태맥스에이아이는 제54회 한국전자전(KES 2023)에서 자사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전시회에 참가, 국방과학연구소 민군협력진흥원과 공동 부스를 운영했다.

티맥스에이아이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방위사업청이 공동 투자해 추진한 민·군기술적용연구사업 '육군 규정 교육 챗봇 시스템 구현' 과제를 소개했다.

특히 자사 AI 챗봇 'SUPER A-Chat'을 사용해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해 관람객들을 맞이했다.

육군 규정 교육 챗봇 시스템 구현 과제는 육군 규정집을 자동 분석(파싱·parsing)해 데이터베이스에 적재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복잡한 육군 규정을 챗봇 내에서 검색하거나 교육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문장 간 의미 비교를 통한 질의 응답도 가능하다.

티맥스에이아이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플랫폼에서 자사 SUPER A-Chat이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