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당근, 동네 가게 위한 ‘당근사장님 키트’ 나눔

이안나 기자
당근사장님 키트 구성품 ‘단골 맺기 배너’ [ⓒ 당근]
당근사장님 키트 구성품 ‘단골 맺기 배너’ [ⓒ 당근]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 가게 마케팅에 활용하기 좋은 물품들로 구성된 ‘당근사장님 키트’를 선보이고, 동네 가게에 무료나눔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키트는 당근비즈니스를 이용하는 동네 가게들을 응원하고, 효과적인 로컬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02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2년 만에 다시 한층 다채로운 구성으로 돌아왔다. 동네 손님들과 원활히 소통하고, 단골 손님을 늘리기 위해 필요한 물품들이 추가됐다.

이번 당근사장님 키트에는 가게에 부착할 수 있는 당근사장님 인증 스티커와 당근알바 구인지원금, 광고 캐시 쿠폰 등이 담긴 쿠폰북, QR코드로 비즈프로필 단골을 맺을 수 있는 단골 맺기 배너 등을 담았다.

손님들에게 단골 혜택을 보여주는 ▲포스기 와블러 등 한정판 구성품까지 총 6종으로 구성했다.

당근사장님 키트를 받고 싶다면 오는 30일까지 당근 앱에서 ‘당근사장님 키트’를 검색해 신청 페이지에서 설문지를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당근 비즈프로필 계정이 있는 동네 가게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총 5000명을 선정해 키트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2월13일 개별 안내된다.

최정윤 당근 마케팅 팀장은 “동네 가게들의 꾸준한 요청이 이어져, 더욱 유용하게 쓸 수 있는 물품들로 구성한 사장님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당근비즈니스를 통해 동네 주민에게 가게를 홍보하고, 매출 상승 효과도 경험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키트 나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