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티맥스그룹, 'AWS 리인벤트' 참가…슈퍼앱 기반 신제품 공개

김보민 기자

티맥스티베로 김대기 대표(왼쪽)와 AWS코리아 함기호 대표 [ⓒ 티맥스그룹]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티맥스그룹은 주요 계열사들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아마존웹서비스 리인벤트(AWS re:Invent 2023)'에 참가해 신제품을 소개한다고 24일 밝혔다.

AWS 리인벤트는 이달 27일부터 5일간 개최된다. 티맥스그룹에서는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DBMS) 전문 티맥스티베로와, 클라우드 전문 티맥스클라우드가 참여한다.

티맥스티베로는 완전관리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DBaaS) '티맥스 디바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티맥스클라우드는 사용자 중심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티맥스 클라스'를 소개한다. 두 제품 모두 그룹의 슈퍼앱 기반 기술력을 상징하는 신제품이다.

티맥스 디바스의 경우 AWS가 협업 파트너사로 나서 티맥스티베로와 공동 개발을 진행하기도 했다. 티맥스티베로는 5월 'AWS 서울 서밋 2023'에서 티맥스 디바스 기반이 되는 완전관리형 DBaaS를 공개한 바 있다. 티맥스 디바스는 AWS의 기술 지원으로 개발한 서비스로, 클라우드 상에서 DB를 선택하소 설치 및 운영하는 데 따르는 운영 절차를 간편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진승의 티맥스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행사의 '브레이크 아웃 세션'에서 발표한다. 진승의 대표는 티맥스그룹의 AWS의 지원을 통해 선제적으로 추구하고자 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기술 활용과 목표를 주제로 이야기할 계획이다.

티맥스그룹의 신제품은 현지 부스에서 체험이 가능하다. 티맥스그룹은 AWS 리인벤트에 국내 유일 플래티넘 스폰서이기도 하다.

티맥스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클라우드 행사에 티맥스티베로와 티맥스클라우드가 그룹을 대표해 참가하게 됐다"라며 "티맥스그룹의 기술력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