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올 한해 음악 감상 데이터, ‘플로’에서 확인하자

이나연 기자
[ⓒ 드림어스컴퍼니]
[ⓒ 드림어스컴퍼니]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드림어스컴퍼니가 운영하는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오늘(3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한 달간 음악 연말 결산 프로모션 ‘2023 플로 레코드(RE;CORD)’를 진행한다.

플로는 2023 플로 레코드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지난 1년간 자신의 음악 청취 이력과 취향이 반영된 연말 결산 데이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결과를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만원 상당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해 플로에서 음악을 20회 이상 완곡으로 청취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신의 청취 이력을 토대로 분석된 음악 청취 연말 결산을 확인할 수 있다.

2023 플로 레코드를 통해 제공하는 데이터는 ▲가장 많은 시간을 함께한 아티스트 ▲가장 많이 들은 곡 톱(TOP) 5 ▲가장 즐겨 들은 음악 장르 ▲플로에서 음악을 청취한 시간 등이다. 2023년 1월1일부터 프로모션 페이지를 확인하는 시점 하루 전까지의 음악 청취 이력을 결산해 연말 결산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용자들이 자신의 음악 청취 경험을 되짚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신년을 맞아 취향을 확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추천 서비스도 준비했다. 플로는 이용자 음악 청취 이력을 기반으로 선호하는 장르 등 취향을 반영한 ‘당신의 1년을 닮은 추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개인별 음악 취향 분석과 함께 플로가 엄선한 연말 플레이리스트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플레이리스트는 연말의 따뜻하고 설레는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해줄 곡들로 구성됐다. 특히, 라온·해리안윤소안·바닐라무스 등 플로 뮤직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부른 캐럴 커버곡 모음도 들을 수 있다.

김성은 드림어스컴퍼니 브랜드 유닛장은 “플로는 내년에도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자신만의 방식으로 음악과 함께하는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