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SSG닷컴 “동반성장 플랫폼 생태계 형성 힘쓸 것”

왕진화 기자
[ⓒSSG닷컴]
[ⓒSSG닷컴]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SSG닷컴(쓱닷컴)이 셀러 성장 프로그램 운영 및 지방자치단체 지원사업 참여 확대 등으로 나타난 연간 동반성장 성과를 27일 공개했다.

올 SSG닷컴 신규 셀러 수는 다양한 프로그램 및 지원에 힘입어 전년 대비 35% 늘었다. 성장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한 셀러 수도 1700여개사를 돌파했으며, 참여 셀러 평균 매출은 비참여 셀러보다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올 3월부터 신규 셀러 성장 프로그램을 도입해 광고비 혜택, 매출 달성 축하금 등을 지원하며 셀러가 입점 이후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했다.

이어 4월에는 셀러 1000여명을 초청한 쓱커밍데이를 진행해 우수 협력 사례 및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며 상호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고, 7월에는 셀러 성장 프로그램을 확대해 인공지능(AI) 추천광고, 검색광고 지원을 강화했다.

이곳은 하반기 대형 프로모션을 앞두고 쓱데이 설명회 등 온·오프라인 컨퍼런스를 이어가며 셀러와 소통을 나눴다.

최근 올해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패션 브랜드 ‘마리끌레르’, 생활용품 브랜드 ‘기본에’, 패션 브랜드 ‘코웰패션’ 입점 성공 사례를 다룬 영상을 제작해 ‘쓱파트너스’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기도 했다.

또한, SSG닷컴은 올 한해 정부 및 지자체 지원사업 참여를 확대했다.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보에 도움을 보탰다. 참여 사업 수는 지난해 8건에서 올해 11건으로 늘었다.

실제로 올해 전남 및 광주 지역 기반 소상공인 업체가 새롭게 입점됐고, SSG닷컴은 판매 활성화에 힘썼다. SSG닷컴에 따르면 올 5월부터 11월까지 광주 소담스퀘어에서 발생한 매출은 9억여원으로 상위권에 위치했고, 참여 업체 수 역시 초기 20여개사에서 100여개사로 늘었다.

이 외에도 SSG닷컴은 자체적으로 6월 ‘상반기 중소기업대전’ 프로모션을 열고 1000여개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는 등 정부와 연계한 동행축제, 코리아세일페스타, 숙박페스타 등에도 적극 참여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여러 협력사들과 좋은 성과를 만들며 함께 성장한 한 해였고 앞으로도 동반성장에 앞장서는 이커머스 플랫폼이 되겠다”며 “내년에도 다양한 셀러 지원 및 중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확보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