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갤럭시 S24 AI 사진 편집 기능, 구글 픽셀8 닮았네

옥송이 기자

갤럭시S24 시리즈 렌더링. [ⓒ샘모바일]
갤럭시S24 시리즈 렌더링. [ⓒ샘모바일]

[디지털데일리 옥송이기자] 갤럭시 S24에 생성형 AI 사진 편집 도구가 포함된다. 해당 기능은 구글의 AI폰인 '픽셀8' 시리즈에 포함된 사진 편집 기능과 유사할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의 삼성전자의 차세대 AI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의 출시가 약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카메라 기능과 관련해 새로운 전망이 제기됐다.

1일(현지시간) IT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삼성은 갤럭시 S24 시리즈에 많은 AI 기능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이미 구글 픽셀8에 탑재한 것과 유사한 생성형AI사진 편집 도구를 탑재한다.

해당 매체가 인용한 IT팁스터 아르센 루핀(Mystery Lupine)이 공유한 정보에 따르면 갤럭시S24 시리즈 모든 기기에 탑재할 생성형 AI 사진 편집 도구는 사진에서 원치 않는 개체를 제거하고 이동시킬 수 있다. 이는 구글 8 시리즈의 구글 포토의 '매직 에디터'를 연상케 한다.

매직 에디터는 생성형 AI 가 적용돼 간단한 조작만으로 피사체의 위치와 크기를 조정하거나, 배경을 달리 설정할 수 있다. 특히 원하지 않는 이미지를 없앨 수 있는 '매직 이레이저(지우개)' 기능이 갤럭시S24가 탑재할 생성형 AI 사진 편집 도구와 닮았다.

해당 매체는 구글의 매직에디터와 비슷할 것으로 추측되는 갤럭시 S24의 생성형 AI 사진 편집 도구는 성능이 좋을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인터넷에 연결된 상태에서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