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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사] 컴투스 이주환 대표 “게임 퍼블리싱 확대‧미디어 경쟁력은 강화”

문대찬 기자
컴투스 이주환 대표. [ⓒ컴투스]
컴투스 이주환 대표. [ⓒ컴투스]

[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컴투스 이주환 대표가 갑신년을 맞아 지난해 부진했던 미디어 사업은 경쟁력을 강화하고, 게임 사업은 퍼블리싱 확대를 통해 성장세에 동력을 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2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는 게임사업·투자 성과로 3분기까지 전년 대비 18% 성장하며 전년 매출 7171억원을 훌쩍 넘어서는 역대 최대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연간 매출 800억 원 규모였던 2013년과 비교하면 괄목할 만한 성장”이라고 지난해를 돌아봤다.

그러면서도 “외연이 확대된 만큼 큰 성장통도 겪고 있다. 녹록지 않은 시장 환경과 제반 비용 증가로 기대한 만큼의 결실을 이뤄내지는 못하고 있다”고 짚었다.

그는 “올해 전 세계 많은 유저가 인정하는 좋은 게임, 재밌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라며 “국내외 우수 개발사들의 게임 퍼블리싱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해 치열한 경쟁 속에 부진을 겪었던 미디어 부문도 냉정하게 시장을 분석하고 경쟁력을 강화하며 새로운 성장 전기를 맞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대표는 “항상 자신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며 미래를 위해 부단히 정진하고 있는 임직원 모든 분이 계시기에 2024년은 컴투스가 다시 한번 크게 뛰어오를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당부했다.

문대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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