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위믹스파이 네이티브 토큰 'st위믹스',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 상장

양민하 기자
[ⓒ 위메이드]
[ⓒ 위메이드]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위믹스재단은 위믹스3.0 기반 디파이(DeFi·탈중앙금융) 서비스 위믹스파이(WEMIX.Fi)의 네이티브 토큰 'st위믹스'(에스티위믹스, Staked WEMIX)가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고팍스'에 3일 상장한다고 밝혔다. 거래는 한국 시간 오후 5시부터 가능하다.

'st위믹스'는 예치된 위믹스(WEMIX)에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발행하는 증표 토큰이다. 원금과 예치 보상을 합산한 가치를 지녔다.

재단에 따르면 st위믹스가 성장할수록 더 많은 위믹스가 락업되고 이는 생태계 안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이용자는 위믹스파이 리퀴드 스테이킹 프로그램에 참여해 st위믹스를 획득할 수 있다.

거래소에서 st위믹스를 구입해 보유만 해도 스테이킹 프로그램의 예치 보상에 준하는 실질적 가치를 얻을 수 있다.

또한 st위믹스를 활용해 위믹스파이에서 제공하는 담보와 대출, 스왑(swap) 등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해 위믹스 재단 관계자는 "위믹스와 st위믹스를 글로벌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할 계획으로, 위믹스3.0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양민하 기자
ym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