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LG CNS,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 인정…과기정통부 표창

권하영 기자
4일 LG CNS는 안전성과 친환경 등 다방면에서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LG CNS]
4일 LG CNS는 안전성과 친환경 등 다방면에서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LG CNS]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LG CNS가 정부 표창 수상으로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을 입증했다.

4일 LG CNS는 안전성과 친환경 등 다방면에서 데이터센터 운영 역량을 인정받아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표창은 과기정통부가 통신·전파 재난관리에 기여한 ▲인터넷데이터센터(IDC, Internet Data Center) ▲정부 및 기간통신사업자 ▲부가통신사업자 등 3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한 것으로, LG CNS는 IDC 분야에서 ‘LG CNS 클라우드데이터센터사업단 데이터센터운영팀’으로 수상했다.

LG CNS는 국내 클라우드 MSP(Managed Service Provider) 사업자로서 30년간의 자체 데이터센터 설계·구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유통 등 국내의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에게 데이터센터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 CNS는 부산·가산·상암 등 국내와 미국·유럽 등 해외 거점에서 데이터센터를 운영 중이며, 다양한 금융·글로벌IT 파트너들과 함께 ▲확장성과 가용성이 높은 ‘하이퍼스케일 상업용 센터’ ▲AI 전용 ‘HPC(High Performance Computing) 센터’ ▲‘해외 거점 센터’ 등 데이터센터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LG CNS 데이터센터는 고객에게 365일 24시간 무중단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중화된 변전소에서 안정적으로 전력을 공급한다. ▲AI CCTV ▲공기 흡입형 감지기 ▲소방감지기 등 최첨단 기술과 설비를 통해 다중 감시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