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작년 영업손실 140억… “게임으로 글로벌 공략‧엑스플라 생태계 확장”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지난해 연간 매출 1423억원, 영업손실 140억원, 당기순손실 165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22.5%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214억원, 영업손실 165억원, 당기순손실 80억원으로 나타났다. 게임 사업 부문에서는 매출 37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했으나, 관계기업투자손실 등 비현금성 평가손실이 발생해 실적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고 컴투스홀딩스는 설명했다.
이들은 올해 게임 사업 부문에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달 출시한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소울스트라이크’가 매출 순위 상위권에 안착했다. 일일 활성 이용자(DAU)와 재방문율(리텐션율)이 꾸준히 상승하며 롱런 기반을 다지고 있다.
올 2분기에는 대작 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의 대만 시장 진출이 예정돼 있다. 하반기에는 글로벌 전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제노니아는 작년 국내 출시 후 견조한 성과를 거뒀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지적재산(IP)으로서 세계 시장을 공략한단 방침이다.
엑스플라(XPLA) 사업도 확대한다. 블록체인 신사업 엑스플라 메인넷은 작년 5개의 신작 웹3 게임을 온보딩했다. 이중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웹3 업데이트 이후 과금 전환율이 높아지면서 매출이 향상되고 있으며, 일일 신규 유저(DNU)는 40% 상승하는 등 웹2 게임의 웹3 전환에 대한 성공사례를 만들어가고 있다는 설명이다.
웹3 전환에 필수적인 엑스플라 지갑 연동도 꾸준히 늘어나 누적 지갑 연동수가 68만명에 달하고, 지난 분기 XPLA 트랜젝션(거래건수)은 100만건을 돌파하며 생태계 활성화가 두드러졌다.
올해 엑스플라는 3개의 트리플A급 게임을 포함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온보딩할 예정이다. 또한 130개 밸리데이터로 추가 확장 제안을 통해 성숙한 생태계를 구축하고, ‘발룬티어 밸리데이터’로 참여한 구글 클라우드와 함께 참여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인 웹3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일본 웹3 시장 진출을 위해 ‘오아시스’와 공동 생태계를 구축하여 워킹데드: 올스타즈, 컴투스의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을 예정이다.
게임 백엔드 서비스 플랫폼 ‘하이브(Hive)’는 태국의 ‘Shin-A’사와 협력해 라이징 마켓의 고객사를 발굴하고, 글로벌 공략을 가속화한다. NFT(대체불가능토큰) 마켓플레이스 ‘X-PLANET’은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고전 명작 ‘붕어빵 타이쿤’ IP를 활용한 ‘붕어빵 유니버스’ 등을 히트시키며 작년 11월 기준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 매출 1위를 달성했다.
2분기에는 후뢰시맨 팬 미팅 및 후속 프로젝트, 붕어빵 유니버스 공모전과 해당 IP를 활용한 신규 게임을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2024 IT혁신상품] AI 협업부터 비정형데이터 보호까지…지란지교그룹 '각개약진'
2024-12-19 18:33:01비트코인, 1억5000만원대 유지…RWA NOVA 코인, 비트마트에 신규 상장
2024-12-19 18:06:07'계엄군 점거' 서버 살펴본 선관위 보안자문위…"침입 흔적 없다"
2024-12-19 17:56:25[현장] 티빙·웨이브 합병 두고 CEO별 온도차…"주주 동의 필요 vs 無 관여"
2024-12-19 17:13:57[DD퇴근길] 갈길 먼 AI 기본법…바디프랜드, '가구' 선보인 이유는
2024-12-19 16:5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