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쿠팡플레이, '대학전쟁' 시즌2 만든다…오리지널 라인업 확대

채성오 기자
쿠팡플레이 예능 '대학전쟁'. [ⓒ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예능 '대학전쟁'. [ⓒ 쿠팡플레이]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쿠팡플레이 22일 예능 '대학전쟁'이 시즌2 제작을 확정하고, 올 하반기 공개를 예고했다.

쿠팡플레이 예능 대학전쟁은 대한민국 최고 명문대 상위 1%의 천재들이 두뇌만을 활용해 맞붙는 리얼리티 서바이벌이다.

지난해 11월 3일 쿠팡플레이를 통해 첫 공개된 대학전쟁은 '더 지니어스', '대탈출' 등 서바이벌 예능을 쓴 김정선 작가를 필두로 권영 작가, 허범훈 PD, 김인지 PD가 의기투합해 눈길을 끌었다. 시즌1의 흥행을 이끈 제작진과 작가진이 다시 의기투합해 후속 시즌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대학전쟁은 일반적인 두뇌 서바이벌의 클리셰인 정치, 배신, 연합, 속임수 없이 명문대 재학생들의 팀 서바이벌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특히 매회 드라마틱한 결과와 함께 기발한 게임 수작들을 탄생시켰으며, 출연자들의 성장 서사까지 더해져 주목받은 바 있다.

시즌1에서는 국내 최고 대학들은 물론 세계 최고 수준으로 꼽히는 미국 하버드대학교 학생까지 출전하면서 신선한 충격을 안긴 바 있다. 쿠팡플레이 측은 자세한 출연 대학교, 참가자 라인업, 게임 구성 등은 추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쿠팡플레이는 올해 드라마·예능을 비롯한 오리지널 콘텐츠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 쿠팡플레이는 올 들어 ▲하이드 ▲가족계획 ▲사랑 후에 오는 것들 ▲SNL코리아 시즌5 등 다양한 오리지널 라인업을 공개 및 제작한다고 전한 바 있다.

채성오 기자
cs86@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