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GS네오텍-보이스토어, 클라우드 컨택센터 녹취사업 ‘맞손’

권하영 기자
(왼쪽부터) GS네오텍 서정인 IT사업본부장, 보이스토어 이수정 대표이사 [Ⓒ GS네오텍]
(왼쪽부터) GS네오텍 서정인 IT사업본부장, 보이스토어 이수정 대표이사 [Ⓒ GS네오텍]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은 클라우드 컨택센터 녹취 사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녹취 솔루션 전문 기업인 보이스토어(VOICETORE)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두 기업은 이를 계기로 ‘제네시스 클라우드(Genesys Cloud)’와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의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녹취 및 평가 부분 솔루션 제안·구축·유지·보수 사업 고도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음성 프로토콜을 다루는 다양한 사업 분야로의 확장을 위한 공동 솔루션 개발 등도 함께 진행한다.

GS네오텍은 금융·유통·엔터프라이즈 등 약 200여개 고객사에 컨택센터를 구축하고 옴니채널 솔루션을 도입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컨택센터의 GDPR(General Data Protection Regulation, 개인정보보호규정) 규제준수 고객 요건에 이르기까지 보안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녹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이스토어는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으로 국내외 다양한 고객사의 녹취 및 평가 솔루션을 개발·공급하고 있다. 전화 녹취 외 대면·무선·모바일·영상 녹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유연한 녹취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정형 녹취 결과를 챗GPT AI와 연계를 통한 분석 솔루션 상품도 출시 예정이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