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우주항공청 인재 영입 시작…'찾아가는 채용설명회' 도입

채성오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은 오는 14일부터 22일까지 세 차례에 걸쳐 '찾아가는 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우주항공청 인재 채용 절차에 돌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채용설명회는 오는 5월 27일 우주항공청 개청에 맞춰 대한민국 우주항공 강국 도약을 이끌어갈 인재를 찾는 한편 우주항공청의 준비상황을 국민들에게 설명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오는 14일 사천(사천시 대강당)을 시작으로 서울(19일·한국과학기술회관 대회의실)과 대전(22일·카이스트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은 '우주항공청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이 제정된 후 추진하고 있는 후속조치와 함께 우주항공청 주요기능과 운영 기본방향, 조직 구성안, 본청 및 소속기관 위치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어 이번에 채용하는 임기제공무원 채용 인원 및 분야, 채용 기간, 보수 수준, 지원 요건, 채용 절차 및 세부 일정 등에 대해 설명하는 한편 지원 예정자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아울러, 채용설명회에 직접 참석하기 어려운 분들의 편의를 위해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하며 설명회가 끝난 후에도 언제든지 찾아볼 수 있도록 영문 번역이 포함된 채용설명회 녹화 영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채용설명회는 우주항공청에 관심있는 분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채성오 기자
cs86@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