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AMD, 오픈소스 업스케일링 FSR 3.1 버전 공개

김문기 기자

[디지털데일리 김문기기자] AMD(대표 리사 수)는 22일 세계 최대 게임 개발자 GDC 2024에서 자사의 오픈 소스 업스케일링 및 프레임 생성 기술인 피델리티FX 슈퍼 해상도(FSR)의 최신 3.1 버전을 발표했다.

기존 FSR3은 아바타 프론티어 오브 판도라, 용과 같이 8, 스타필드, 쏘마터지 등 인기 게임 타이틀을 지원한다. 이번 3.1 버전에서는 플리커링 및 쉬머링, 고스팅 및 어지러움 현상을 개선하고 세부 묘사 등 특정 상황에서의 향상된 시각적 품질을 제공한다. 프레임 생성 기능과 업스케일링 기능을 분리해, AMD FSR 3.1 프레임 생성 기술이 타 업스케일링 솔루션과 함께 작동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벌칸(Vulkan) 및 엑스박스(Xbox) 게임 개발 키트를 지원한다. 새로운 피델리티FX API(FidelityFX API)를 사용해 개발자가 더 쉽게 디버깅을 할 수 있으며, 향후 최신 FSR 버전과의 호환성도 제공한다.

AMD 피델리티FX 슈퍼해상도는 지원 게임 타이틀의 프레임을 향상시켜 AMD GPU 및 APU, 경쟁사 하드웨어 및 게임 콘솔을 포함한 거의 모든 하드웨어에서 탁월한 고품질/고성능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오픈 소스 업스케일링 솔루션이다.

한편, AMD는 드래곤스 도그마 2(Dragon's Dogma 2),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컴플리트 에디션(Horizon Forbidden West Complete Edition) 아웃포스트 인피니티 시즈(Outpost: Infinity Siege)를 지원하는 AMD 소프트웨어: 아드레날린 에디션 24.3.1(AMD Software: Adrenalin Edition 24.3.1)도 함께 공개했다.

또한, 드래곤스 도그마 2와 디아블로 4(Diablo IV), 고스트러너(Ghostrunner 2),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Suicide Squad: Kill the Justice League)에 대한 HYPR-Tuned 기능 지원도 새롭게 추가됐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