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인테리어 수요 가장 높은 3월, 우리집도 ‘스위트홈 챌린지’”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롯데온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맞춤형 상품과 혜택을 제안한다.
롯데온은 오는 28일까지 ‘시즌헌터 - 스위트홈 챌린지’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즌헌터는 각종 데이터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와 고객의 소비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하고, 각 시기별로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맞춤형 혜택으로 제안하는 행사다.
이번 달에는 봄을 맞아 이사 및 인테리어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침구, 침대, 소파 등 가구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롯데온은 다양한 쇼핑 정보 속에서 고객이 손쉽게 원하는 상품을 찾고, 최적의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해당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롯데온은 이달의 트렌드를 찾기 위해 통계청, 포털, 롯데온 구매 데이터 등을 분석하고, 3월 쇼핑 트렌드를 ‘스위트홈 챌린지’로 정했다. 통계청의 2022년과 2023년 시·도별 이동자 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연중 이사를 가장 많이 가는 시기는 2~3월이었다.
같은 기간 상품군별 거래액을 분석했을 때 2개년 모두 연중 3월에 가구 상품군 거래액이 4700억원 가량으로 가장 높았다. 또한, 포털사이트에서 '인테리어' 단어를 가장 많이 검색하는 시기도 3월로, 이달이 이사 및 인테리어에 가장 관심이 높은 시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롯데온 내 검색량 및 매출 등을 분석해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 및 상품이 제안된다. 고객이 롯데온에서 ‘가구’ 관련해 많이 검색하는 순서에 따라 차례로 침구, 침대, 소파, 수납장, 러그 및 커튼 등으로 나눠 브랜드가 제안된다.
롯데온은 각 상품군 별로 검색량과 판매량 등이 높은 ‘베스트 브랜드’ 2개와 롯데온 MD가 제안하는 ‘라이징 브랜드’ 2개를 선보인다. 더불어 관련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침구, 소파, 수납장, 러그 등 다양한 인기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기획팀장은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상품을 탐색하고 최적의 혜택을 찾는 데 소비하는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고, 시즌별 트렌드에 맞는 상품을 손쉽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시즌헌터 행사를 기획했다”며, “시즌헌터 행사에서 매월 이달의 트렌드 확인하고 본인의 취향에 맞는 브랜드 찾으며 쇼핑의 즐거움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기업 IT서비스 수장들, 변화보다 안정?…연말인사 관전포인트
2024-11-15 12:31:32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글로벌 눈높이 맞는 주주환원 이행”… 홍콩서 해외 IR
2024-11-15 12:28:22[尹정부 ICT점검] 불복소송전에 송무팀 필요성↑…개인정보위 "이르면 연초 전문인력 구성"
2024-11-15 12:27:41수능지문 속 링크 들어가니 '尹퇴진집회' 안내 …"도메인 구입 후 악용"
2024-11-15 11:26:46'최대 실적'에도 웃을 수 없는 케이뱅크… 내년 초 IPO 흥행엔 여전히 의문부호
2024-11-15 11: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