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플랫폼 화해, 지난해 매출 516억원…“지난해 11월 영업익 흑전”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대표 이웅)는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화해는 2023년 연결 기준 매출액 516억원을 돌파하며 사상 최대 매출을 거뒀다. 이는 전년 대비 30.2% 증가한 수치다. 5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은 44.8%를 기록하며 성장을 지속했다.
화해에 따르면 강도 높은 비용 통제 효과로 지난해 11월부터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섰다.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은 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손실 규모를 약 65% 줄였다.
2023년 11월 세금·이자·감가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은 7억2000만원을 기록해 전년 동월 대비 189% 성장했다.
이 같은 실적은 화해의 수익성 개선 노력을 비롯해 ▲광고주, 커머스 입점사 등 파트너사 증가 ▲커머스사업, 광고사업 부문 성장 ▲자회사 브랜드 비플레인의 해외사업 성과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화해의 파트너사는 2007개로 늘었으며 5년간 연평균 33.2% 증가했다. 커머스사업 매출 증가세도 두드러졌다. 지난해 커머스사업 매출은 102억원으로 전년보다 34% 성장했다.
또한, 광고 연간 계약 확대와 뷰티 브랜드 액셀러레이션 프로그램 도입으로 광고사업 매출도 전년 대비 16% 늘어나 수익성이 강화됐다. 자회사 비플레인 역시 해외시장에서 성과를 거두며 매출액이 전년보다 37% 증가하는 등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이웅 버드뷰 대표는 “화해가 뷰티 브랜드 액셀러레이션 플랫폼으로서 연간 2000여곳에 달하는 브랜드의 성장을 도우면서 만든 성과이기 때문에 그 의미가 크다”며 “국내 1위 모바일 뷰티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자회사 브랜드의 해외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흑자 전환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해는 올해 1분기에도 손실폭 개선이 지속되고 있어 연간 30% 이상의 매출 증가와 흑자 전환을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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