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별이되어라2', 구글 플레이 매출 6위 등극… 흥행 가도 탄력

문대찬 기자
[ⓒ하이브IM]
[ⓒ하이브IM]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하이브IM이 서비스하고 플린트가 개발한 2D 액션 다중 사용자 온라인 역할수행게임(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기사들(별이되어라2)’의 흥행 가도가 점차 탄력을 받고 있다. 앱 마켓 매출 톱10에 진입한 데 이어 5위권까지 가시권에 뒀다.

12일 별이되어라2는 국내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6위에 진입했다. 출시 첫 날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차지한 이 게임은 이틀 후엔 애플 앱스토어 인기 3위로 올라섰다. 또, 일주일 만에 26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 연착륙했다.

특히 대만과 일본 등지에서 높은 앱마켓 인기 순위를 기록하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대만 최대 게임 커뮤니티인 바하무트에서 검색량 1위를 차지하는 등 화제고, 일본에서는 출시 하루 만에 양대 마켓 모두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PC 유통 플랫폼 스팀에서의 약진도 눈에 띈다. 이날 기준 스팀 인기 제품(판매수익순) 9위에 올랐다.

별이되어라2는 임의 고전적 재미를 현대적인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하고 다양한 전투 시스템을 도입해 재미를 극대화한 작품이다. 글로벌 크로스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지역의 유저들과 즐길 수 있으며, 협력모드를 통해 이용자들이 함께 고난도의 던전을 공략할 수 있어 과거 아케이드 게임의 재미를 현대적으로 느낄 수 있다.

한편 하이브IM은 게임 출시를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에 연속 출석하는 이용자들에게 ‘5성 캐릭터’를 지급하고, 게임 내 계정 레벨 성장에 따라 ‘인연의 결정’ 80개와 ‘별석’ 1600개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