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ST, ‘NFC 리더기’ 효율성 극대화 내장형 비접촉식 인터랙션 구현

김문기 기자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지사장 박준식)는 신규 NFC 리더기 ST25R100은 첨단 기능과 강력한 통신 능력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데 따라 대량 생산되는 소비재 및 산업용 제품에서 비접촉식 인터랙션 기능의 가치를 높이는데 일조하고 있다고 16일 발표했다.

ST25R100은 4x4mm 크기로 제공된다. 고성능과 신뢰성을 유지하면서도 낮은 전력 소비를 특징으로 한다. 프린터, 전동공구, 게임 단말기, 가전 제품, 의료기기, 출입 통제 시스템과 같은 제품에 통합을 간소화할 수 있다.

실바인 피델리스 ST 멀티마켓 비즈니스 라인 매니저는 "비접촉 방식은 다양한 제품 간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하여, 정품 액세서리 확인, 소모품 주문, 사용량 모니터링 등의 다목적 활용에 유용하다.” “ST25R100은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활용한 빠른 개발의 이점을 더해 뛰어난 비용 대비 성능을 제공하며 고객에게 경제적이면서 통합하기 쉬운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ST25R100은 소형 안테나만 사용할 수 있는 공간 제약형 기기임에도 강력하고 안정적인 무선 연결을 보장한다. 또한 새롭게 향상된 저전력 카드 감지(LPCD) 기능을 탑재해, 기존의 첨단 디바이스들보다 감지 범위를 크게 확장할 수 있다.

ST25R100은 카드 판독을 위해 NFC-A/B(ISO 14443A/B, 최대 106kb/s) 및 NFC-V(ISO 15693, 최대 53kbit/s) 등의 표준 NFC 사양을 지원하는 데이터 프레이밍(Dat-Framing) 시스템과 첨단 아날로그 프런트엔드(AFE: Analog Front End)를 내장하고 있다.

이 리더기는 2.7V ~ 5.5V에 이르는 광범위한 전원공급 및 주변장치 I/O 전압 범위를 지원한다. 전력관리를 지원하는 다중 동작 모드는 디바이스 전류를 1µA까지 줄임으로써 배터리 구동 애플리케이션의 런타임을 연장해준다. 0.1µA만 소모하는 리셋 모드도 지원된다.

ST25R100은 현재 샘플 형태로 제공되고 있으며, 소형 기기에서 비접촉식 카드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4x4mm 크기의 24핀 T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1000개 구매 시, 단가는 1.82달러이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