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

롯데하이마트, 5월 내내 '쿨링 가전 페스타' 진행…여름 가전 수요 ↑

옥송이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5월 한 달간 '쿨링가전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5월 한 달간 '쿨링가전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5월 한 달간 '쿨링 가전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1일 발표했다.

지난달 16일부터 29일까지 최근 2주간 서울 평균 최고기온은 20도를 넘어섰고, 지난 28일은 기온이 28.9도까지 치솟는 등 초여름 날씨가 이어졌다. 이에 에어컨, 선풍기 등 여름 가전을 미리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최근 2주간 여름 가전 수요를 살펴본 결과 작년 동기 대비 에어컨 수요가 약 20% 늘었다. 에어컨보다 사용 시기가 앞서는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수요는 같은 기간에 각각 40%, 45% 증가했다.

'쿨링가전 미리구매' 행사에서는 LG전자 휘센 오브제컬렉션 타워,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등 브랜드별 인기 투인원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이밖에 다른 투인원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시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선풍기'를 무상 증정한다. 삼성전자 시스템 에어컨 행사상품을 롯데 제휴카드 및 신한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3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특별 할인 상품인 '어메이징 특가템' 동시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4도어 냉장고·비스포크 AI 콤보, LG전자 나노셀 TV·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 등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20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해당 특가템을 2개 품목 이상 동시 구매 시 최대 10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한편,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품목 행사도 마련했다. 한 달간 바디프랜드의 안마의자 '팬텀로보'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20만원을 증정하고, 15일까지 세라젬 '마스터 V6', 코지마 '듀얼엔진’, 휴테크 ‘카이 RES7' 등 다양한 브랜드의 안마의자 행사상품 구매 시에도 모바일상품권 최대 20만원을 제공한다. 이외에 모바일·노트북·게임 등 IT 가전 구매 관련 혜택도 있다.

김승근 롯데하이마트 마케팅기획팀장은 "5월은 각종 가정 행사로 많은 지출이 예상되는만큼 모바일상품권과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