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지멘스, Arm '반도체 교육 연합' 가입…"우수 인력 양성 기대"

배태용 기자
[ⓒ지멘스]
[ⓒ지멘스]

[디지털데일리 배태용 기자]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20일 '반도체 교육 연합(Semiconductor Education Alliance)'에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교사와 학교, 대학, 출판사, 교육 기술 기업, 연구 기관 등 집적 회로(IC) 설계 및 전자 설계 자동화(EDA) 산업 전반에 걸쳐 성공적인 실무 커뮤니티 구축과 육성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반도체 교육 연합은 전 세계 반도체 분야의 교육 및 기술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2023년에 Arm이 설립했다. 업계, 학계, 정부 전반의 주요 이해관계자가 모여 교사, 연구원, 엔지니어, 학습자가 새롭고 빠른 교육 경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리소스를 제공한다.

마이크 엘로우(Mike Ellow)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전자 설계 자동화 부문 수석 부사장은 "이번 참여는 교육 및 연구 분야의 실무 커뮤니티를 촉진하기 위한 공동 노력의 중요한 진전이다"라며, "지멘스는 다양한 포럼을 통해 유연하고 연합된 개방형 모델로 리소스, 역량 및 전문 지식을 공유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도라 스미스(Dora Smith)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글로벌 학술 프로그램 총괄 디렉터는 "딜로이트에 따르면 반도체 산업은 글로벌 수요를 따라잡기 위해 2030년까지 100만 명 이상의 숙련된 인력이 추가로 필요하다"라며 "전문성을 갖춘 이 에코시스템과 협력해 미래를 대비하는 인력을 양성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배태용 기자
tyba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