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도 AI" 삼성전자, 1분기 글로벌 TV 점유율 1위 수성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올해는 AI TV를 내세워 19년 연속 TV시장 1위 달성을 노린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글로벌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29.3% 점유율을 기록했다. 2위 업체와는 10% 이상의 격차를 유지했다.
수량 기준으로는 18.7%의 점유율을 달성하며 전분기 대비 1%포인트 성장했다.
삼성전자는 올해를 AI TV 시대의 원년으로 선언한 바 있다. 삼성TV는 1분기 네오 QLED를 앞세운 초대형·프리미엄 제품과 QLED, OLED의 판매 호조를 달성했다.
삼성전자는 25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매출 기준 53.2%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견고한 1위를 유지했다. 1500달러 이상 TV 시장에서는 55.2% 점유율을 차지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시장에서도 29.6%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98형 제품 등의 판매 호조로 인해 80형 이상에서도 34.4%의 점유율을 달성했다.
한편, 2022년부터 본격으로 확대하고 있는 삼성 OLED의 경우 출시 이후 160만대 판매를 돌파다. 매출 기준으로는 27%를의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는 전 세계 판매되는 OLED TV의 4분의 1 이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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