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블리자드 코리아, 한국장학재단과 게임‧IT 인재 지원

문대찬 기자
[ⓒ블리자드]
[ⓒ블리자드]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블리자드 STEAM 기부장학금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관련 발대식을 가졌다고 21일 밝혔다.

해당 장학 프로그램은 게임‧IT 분야 진로를 꿈꾸는 한국 대학생들을 지원하고 향후 한국 및 글로벌 게임‧IT 업계를 이끌어 갈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블리자드 코리아는 한국장학재단이 운영하는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의 일환으로 이번 기부장학금 프로그램을 올해부터 2년간 재단과 함께 진행한다.

이를 통해 게임‧IT 업계 커리어를 준비하는 대한민국 국적의 대학교 졸업 예정자 총 60명(연간 각 30명)을 선발해 재정적인 고민 없이 학업 및 진로 개발에 몰두할 수 있도록 두 학기 동안 생활비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진로 탐색· 비전 수립 및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인재육성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인재육성 프로그램은 5월과 8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사무실 견학 및 현직 종사자 강연 ▲게임/IT업계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작성 등의 미래 설계 프로그램 ▲기존 블리자드 장학 프로그램 출신 게임 업계 현직 종사자 선배와의 만남 등이 포함됐다.

로버트 리 블리자드 코리아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한국 지사 설립 20주년을 맞은 올해, 이번 기부 장학금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게임 업계에 기여하고 전세계 게임‧IT 업계의 전도 유망한 인재가 될 대학생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인재를 육성하겠다는 우리의 다짐을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블리자드 코리아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2010년부터 지난 2019년까지 게임 및 IT 관련 산업 분야에서 활약하기를 원하는 총 229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하고 블리자드의 연례 게임 축제인 블리즈컨 행사 참여 등 글로벌 게임 IT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