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자칠판' 앞세워 인도 B2B 공략…"인도 에듀테크, 연평균 80% 성장세"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LG전자 칠판'을 앞세워 고속 성장하는 인도 에듀테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고 23일 발표했다.
인구 대국 인도는 지난 2015년부터 시작한 '디지털 인도 정책'의 일환으로 공공기관 및 학교와 협력해 디지털 교육 인프라를 적극 확대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인도 내 공급된 전자칠판은 연평균 약 80%씩 늘어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까지 최근 3년간 인도 오디샤주 내 공립 고등학교 2900여 곳에 LG 전자칠판 1만여 대를 공급했다. 오디샤주는 인도 정부가 지정한 3대 IT 투자지역 가운데 한 곳으로 세계기술센터를 설립하는 등 적극적으로 인재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LG 전자칠판은 화면 내 간단한 조작만으로 칠판, 영상, 프레젠테이션 자료 등으로 간편하게 전환되고 도형, 도표 등 다양한 교육용 템플릿을 제공해 수업 효율성을 높인다.
대화면 터치스크린은 최대 40곳의 멀티 터치를 지원한다. LG 크리에이트보드 쉐어 앱을 활용하면 최대 9개의 화면을 동시에 화면에 띄워 수업 중 학생들의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다.
앞서 조주완 CEO는 지난해 6월 인도 법인을 방문해 전자칠판 및 IT 솔루션을 활용한 에듀테크 등 다양한 신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조 CEO는 고객경험 혁신 기반의 신규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프리미엄 가전 및 맞춤형 서비스 전략 고도화 등 현지화 전략을 강조한 바 있다.
올해로 인도 진출 27년째인 LG전자느 판매법인·생산법인·R&D센터까지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구축했다. 사측은 지역이 넓고 주로 마을 단위로 거주하는 인도의 특징을 고려해 차량에 전자칠판을 싣고 주요 지역 내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 실제 사용법과 장점 등을 소개하는 데모 밴 마케팅을 통해 현지 고객들로부터 신뢰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LG전자는 북미, 유럽, 중아, 아시아, 중남미 등 주요 지역별 영업·사업담당을 두고 B2B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그중 B2B인도사업실은 지난해 말 B2B인도사업담당으로 격상하며 인도 B2B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는 인도 에듀테크 시장이 지난 2020년 약 28억 달러에서 2025년 약 104억 달러까지 연평균 30% 이상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전홍주 LG전자 인도법인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인도 시장에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교육 솔루션으로 새로운 미래 교육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B2B 에듀테크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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