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티맥스소프트, 국방 디지털 인재 양성…“3군 사관학교 기금 기탁”

이안나 기자
티맥스소프트가 육·공·해군 사관학교와 미래 국방 디지털 인재 양성을 함께하게 됐다. [ⓒ 티맥스소프트]
티맥스소프트가 육·공·해군 사관학교와 미래 국방 디지털 인재 양성을 함께하게 됐다. [ⓒ 티맥스소프트]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가 미래 국가 안보를 선도할 인재 양성과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CSR)을 전개한다.

티맥스소프트는 육·공·해군 사관학교와 미래 국방 디지털 인재 양성을 함께하게 됐다고 23일 밝혔다. 지난해 10월부터 최근까지 육군·공군·해군사관학교에 잇달아 방문하며 각 사관학교에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체계적인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티맥스소프트는 3군 사관학교에 내실 있는 소프트웨어(SW)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교육 기자재로는 티맥스소프트 SW 제품을 지원하고, 클라우드·미들웨어·인공지능(AI)에 관한 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이다.

현장에서 필수 업무 지식과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인턴십 프로그램도 운영해 추후 사관생도들이 사회 각계 분야로 진출할 수 있게 도울 계획이다. 특강과 인턴십을 완료한 사관생도에겐 수료증을 발급하고, 전역 후 티맥스소프트 등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까지 지원한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3군 사관학교 생도들이 무엇보다 중요한 미래 국가 안보를 이끌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라면서 발전기금을 포함해 디지털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국가-기업-사회’ 공동 효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인재육성과 연구개발(R&D)에 아낌없이 투자하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