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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금융, 제1차 고객전략협의회 개최

권유승 기자
NH농협금융이 22일 서울 여의도 소재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제1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이기현 농협금융 사업전략부문 부사장(가운데)이 토론 중 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NH농협금융
NH농협금융이 22일 서울 여의도 소재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제1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이기현 농협금융 사업전략부문 부사장(가운데)이 토론 중 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NH농협금융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농협금융지주는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 이기현 사업전략부사장 주관으로 농협은행을 비롯해 7개 계열사의 고객전략담당 부사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농협금융 고객전략협의회'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농협금융은 올해 ‘고객이 없는 금융회사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이석준 회장의 경영철학을 담아 '고객전략부'를 신설했다. 내부역량에 기반한 고객전략 추진 방향성을 모색하고, 추진체계를 마련하는 등 기반을 다져왔다고 농협금융은 설명했다.

아울러 금융서비스에 대해 높아진 고객의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경험을 혁신하고 고객 우선주의를 가속화해야 한다’는 인식 변화와 공감대를 이끌어내는 데 집중해왔다는 게 농협금융측의 설명이다.

이기현 농협금융 부사장은 “고객전략은 농협금융이 생존을 위해 고객으로부터 선택받기 위한 전략"이라며 “고객경험, 혁신, 가치제고 등 모든 표현들을 통틀어 궁극적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고객 가치를 제고하는 미래성장 프로젝트"라고 강조했다.

권유승 기자
kys@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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