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애자일소다 '보험, AI와의 동행' 세미나 19일 개최

이건한 기자
ⓒ 애자일소다
ⓒ 애자일소다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기업용 AI 서비스 기업 애자일소다가 오는 19일 '보험, AI와의 동행'을 주제로 보험업 내에서 현실적인 AI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

애자일소다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생성형AI의 활용과 RAG(검색증강생성) 도입을 고민하는 담당자에게 문서관리, 변환, 검색, 영업지원까지 실제 프로젝트 추진 사례와 결과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폭넓은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애자일소다를 포함한 파수, 델테크놀러지 등의 협력사가 참여한다.

기조 강연은 애자일소다와 AI 시스템을 구축한 보험사가 ‘생성형AI 기반 페르소나 구축 및 영업 활용 팁’을 나눌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드밴스드 RAG의 성공 핵심 ‘청킹(Chunking)’ ▲AI시대의 문서플랫폼 ‘Wrapsody’ 소개(파수) ▲새로운 개념인 LLM(거대언어모델)을 위한 ETL ▲생성AI 전략 및 The Dell AI Factory(델데크놀러지) ▲데이터레이크 기반 데이터 파이프라인 구축 사례 등 최신 AI 동향과 적용 사례에 대한 발표를 준비하고 있다.

행사는 19일 오후 2시부터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 센터에서 진행된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애자일소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대우 애자일소다 대표는 “지난해 ‘보험, AI와 함께 할 결심’이란 세미나 개최 이후 고객 호응이 좋아 올해도 행사를 준비했다"며 "현재 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는 단연코 생성형AI 및 RAG다. 하지만 실제 도입까지 만나는 현실적 문제들에 대한 해결 방안들을 찾아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애자일소다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