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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직무에 맞는 AI 챗봇 수시로 생성”…SK C&C ‘마이박스’ 출시

권하영 기자
[Ⓒ SK C&C]
[Ⓒ SK C&C]

[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직장인들이 수시로 생성형 인공지능(AI)를 활용해 각종 보고서 작성과 업무상 문의 답변, 협업 툴 생성 등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나온다.

SK C&C(대표 윤풍영)는 AI 채팅 서비스 ‘솔루어 마이챗(Solur MyChat)’을 기반으로 직원 업무에 맞춘 AI 챗봇 생성·활용을 지원하는 ‘마이박스(MyBox)’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이박스는 직원들이 자기 업무에 필요한 AI 챗봇을 수시로 직접 생성해 활용한다는 점에서 개인 맞춤형 AI 하이퍼오토메이션(초자동화) 서비스다.

SK C&C의 기업 특화 AI 솔루션 ‘솔루어(Solur)’가 제공하는 채팅 서비스 ‘마이챗’에 탑재된 ▲재무정보·시장동향 검색 및 파악 ▲보고서 작성·요약 ▲번역 등을 비롯해, 코딩·인사·재무회계·법무·규제준수·구매물류·생산관리·연구개발·IT개발·마케팅·고객관리 등 직무별 특화 AI도 마이박스를 통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다.

솔루어 마이챗에서 클릭 몇 번으로 곧장 필요한 업무 맞춤형 AI 챗봇 에이전트인 마이박스를 생성하면 된다. 이후 마이박스에 사내 문서를 업로드하면 AI가 문서 내용을 구조화하고 비교·검증해 정확한 답변을 도출한다. 재무제표 등 복잡한 수치 데이터에 대한 분석 및 시각화를 통한 인사이트 도출도 가능하다.

SK C&C는 마이박스가 기존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를 대체하는 AI 하이퍼오토메이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마이박스는 각종 사내 민원 응대 업무를 대행할 수 있다. 가령 인사 담당자가 ‘인사관리’ 마이박스를 생성해 관련 사규를 업로드하면, 직원들이 해당 마이박스에 접속해 담당자와 대화하듯 AI 챗봇에게 물어 원하는 답을 얻고 업무 처리를 요청할 수 있다.

팀이나 본부 등 조직 단위로 마이박스를 생성할 수도 있다. 가령 신상품 개발 마이박스를 생성하면, 시장분석·원가정보·마케팅·고객관리정보 등을 종합할 때 각 부서에서 해당 마이박스에 관련 자료를 올리고 여러 보고서 제작과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다.

한편, 마이박스는 고객 시스템에 맞춰 별도로 구축할 수 있고 사내 클라우드 시스템에 탑재 후 데스크톱가상화(VDI) 환경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레거시 시스템에 연동 가능한 자연어 인터페이스 기반의 서비스 환경도 지원한다.

권하영 기자
kwonh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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