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전국 스타트업 판로 개척 지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롯데백화점이 'B.스타트업 롯데백화점 밋업 데이 2024'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 제품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공식 밋업 데이는 2022년 이후 올해가 세 번째다.
롯데백화점의 상품군별 담당 바이어가 나서 창업한 지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의 컨설팅을 지원한다. 단순 상담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한 역량이나 보완사항까지 검토해 실질적인 입점까지 돕는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지금까지 누적 약 100여개 스타트업이 밋업 데이에 참여했으며, 이를 통해 F&B,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이 롯데백화점에 입점했다.
롯데백화점의 중소기업 상생 편집 매장인 '드림플라자' 3곳에 입점한 로컬 향수 제조업체 '다비'와 인천점 식품관에 정식 입점한 축산 육가공 스타트업 '조선에프앤비' 등이 대표 사례다.
한편 올해 밋업 데이는 오는 7월 19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열린다. 이날부터 7월 5일 오후 6시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롯데백화점 입점을 원하는 전국 소재의 창업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 대상이다.
화장품, 액세서리와 주방, 소형 가전 등 라이프스타일, 식품 총 4개분야로 상품 콘셉트, 사업성, 유통 경쟁력 등을 평가해 참가 업체를 최종 선정한다.
각 분야의 롯데백화점 바어어가 나서, 롯데백화점의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매장인 '시시호시'를 비롯해 상생 편집 매장인 '드림플라자' 등에 입점을 위한 1:1 컨설팅을 지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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