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온라인’, 中 인기 게임 2위… 흥행 기대감↑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중국에 선보인 PC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라그나로크온라인’이 출시 초반 흥행 훈풍을 탔다.
1일 그라비티에 따르면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지난달 28일 론칭 직후 텐센트의 중국 게임 유통 플랫폼 WeGame 내 신규 게임 종합 인기 랭킹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지 유명 게임들을 제치고 상위권을 차지했다는 점에서 흥행 기대감을 키웠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2002년 국내 상용화를 시작한 1세대 온라인 MMORPG으로 방대한 배경, 독창적인 콘텐츠, 아기자기한 그래픽, 매력적인 BGM 등이 특징인 게임이다. 전 세계 약 91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중국 버전은 맵 디자인, 캐릭터 의상 및 장비, 이벤트 등에 중국 전통 요소를 반영했다. 또한 최적화된 초보자 튜토리얼과 가이드를 제공해 캐릭터 레벨에 따라 다양한 레벨업 루트를 안내해 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다. 직업별 고유 스킬과 다양한 육성 방식을 통해 자유도 높은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온라인 중국 지역 론칭을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달성 레벨에 따라 단계별 보상을 증정한다. 또한 빠른 캐릭터 육성 지원을 위해 제한 시간 내 몬스터를 처치하는 퀘스트 완료 시 추가 경험치를 제공한다. 추후 현지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플레이 방식과 핵심 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계획이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 총괄 이사는 “중국 지역 유저분들의 뜨거운 관심 덕분에 라그나로크 온라인이 론칭 후 좋은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라그나로크 게임을 처음 접하는 유저분들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여러 부분을 신경 쓴 만큼 더욱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 풍성한 콘텐츠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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