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익시 통신 플래너' 도입…"AI로 요금제·혜택 관리"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고객 사용 패턴을 AI로 분석해 요금제·혜택을 관리할 수 있는 '익시 통신 플래너'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익시 통신 플래너는 LG유플러스의 디지털 채널 '유플러스닷컴'과 고객센터 앱 '당신의U+'에 적용된다.
AI기술 '익시(ixi)'가 활용된 익시 통신 플래너는 ▲고객이 사용 중인 요금제 진단 ▲고객 맞춤형 요금제 추천 ▲혜택 추천 및 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진단 서비스'는 데이터, 맴버십, 관심사, 할인, 사용기간 등 5가지 속성을 바탕으로 고객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현재 사용 중인 요금제가 최적인 지 판단해준다. 예를 들어, 멤버십 사용량이 많은 고객에게는 VIP 멤버십 승급이 가능한 요금제를 추천하고 OTT 선호도가 높은 고객의 경우 OTT 관련 요금제를 안내하는 방식이다.
고객별 맞춤형 혜택 추천 기능도 다음달 내 도입할 예정이다. 익시를 활용해 매달 고객이 이용하고 있는 혜택뿐 아니라 현재 고객이 놓치고 있지만 니즈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혜택들도 알려주는 기능이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이번 익시 통신플래너 도입과 함께 고객이 받은 혜택의 누적 금액을 알려주는 TCO 캠페인도 진행한다. 고객들은 구매 시점부터 이용 기간 동안 휴대폰 구매 비용과 요금 할인에 대한 정보를 받을 수 있고, 요금제와 멤버십 혜택 등 전체 혜택을 포함한 총 비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고객은 이를 통해 타 통신사나 알뜰폰과 비교해 본인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최근 실시한 현장 조사 결과, 고객들이 지불하는 통신 요금 대비 받게 되는 혜택을 쉽게 알고 매달 본인이 혜택을 잘 이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고 싶다는 의견이 많았다는 점에 착안해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LG유플러스가 고객들이 다양한 요금제와 혜택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AI를 적용한 익시 통신 플래너를 출시하는 만큼, 고객에게 유용한 기능들을 경험할 수 있는 캠페인을 통해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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