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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2024 국가고객만족도 전자제품 AS 부문 1위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가 에어컨을 점검하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엔지니어가 에어컨을 점검하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대표 송봉섭)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발표한 '2024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부문 도입 첫해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발표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경쟁력 제고를 목적으로 개발된 지표다. 각 기업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면 조사를 진행해 부문별 1위를 발표한다.

올해 신설된 전자제품 AS 부문은 스마트폰,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 노트북 총 6개 제품의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서비스 이용 편리성 ▲문제 해결 정확성 ▲친절도 등에서 평가 대상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조사 원년 1위에 올랐다고 설명했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뿐만 아니라, 고객이 기업의 서비스에 대해 기대하는 수준과 가치를 함께 평가한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임직원 신뢰도 ▲서비스 제공 환경 ▲고객 지향의 가치관 등 고객의 인지 평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업계 최다인 전국 171개의 서비스센터를 운영해 고객이 어디서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실시간 상황 관리 시스템'을 통해 전국을 1300개 이상의 구획으로 세분화한 후 출장서비스 엔지니어의 기술 역량, 예상 수리 시간까지 계산해 고객의 요청에 부합하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봉섭 삼성전자서비스 대표이사 부사장은 "올해 새롭게 도입된 전자제품 AS 부문에서 초대 1위 기업으로 선정되어 큰 영광"이라면서 "고객 여러분의 기대에 맞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옥송이 기자
ocks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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