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우리테크의 혁신적 웹 보고서 제작도구 'RealReport', 시장서 호평… 삼성SDS에 공급

양민하 기자
'RealReport' 자료화면
'RealReport' 자료화면

[디지털데일리 양민하 기자] 모바일 기반의 디지털업무 혁신에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우리테크(대표 나현호)의 혁신적인 자바 스크립트 라이브러리 'RealReport'가 출시 2주년만에 웹 개발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우리테크는 'RealReport'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삼성SDS의 글로벌 통합물류플랫폼인 첼로스퀘어(Cello Square) 구축 프로젝트에 채택됐으며, 이를 통해 'RealReport'가 대기업의 엔터프라이즈급 시스템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임을 입증하고 있다는 평가다.

3일 우리테크에 따르면, 'RealReport'는 웹 브라우저에서 직접 실행되는 보고서 디자이너를 제공하며 복잡한 서버 설정 없이도 효율적인 보고서 제작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웹 기반 디자인 도구를 통해 사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직접 보고서 양식을 디자인하고 미리볼 수 있으며, '데이터 바인딩' 기능을 통해 제작된 양식에 데이터를 쉽게 연결해 동적인 보고서 생성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서버 리스 아키텍처'로써 별도의 전용 서버 없이도 웹 브라우저에서 모든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 비용 효율적이다. 개발자 친화적인 설계로 웹 개발자들이 쉽게 통합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테크측은 이같은 'RealReport'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 경쟁 제품인 oz리포트, 클립리포트와 비교했을 때, 가성비 높은 가격 경쟁력과 함께 별도의 전용 서버 불필요, 웹 개발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성 등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우리테크 나현호 대표는 "'RealReport'는 출시 이후 2년 동안 웹 개발자들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켜왔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고객 지원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alReport'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민하 기자
ym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