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삼성 갤럭시 새 '폴더블폰' 출시 코 앞…이통3사도 마케팅 속도전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삼성전자의 차세대 '폴더블(접는) 스마트폰' 공개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이동통신3사도 수요 선점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10일(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4'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갤럭시 Z폴드6·플립6 등 새로운 폴더블폰을 공개한다. 공식 출시일은 이달 24일이다.

오는 12일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는 가운데, 이통3사는 일제히 사전예약 알림 행사를 열고 가입자 유치전에 돌입했다.

먼저 SK텔레콤은 오늘(10일)까지 자사 온라인몰 'T다이렉트'에서 '뉴 갤럭시 사전예약 알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하는 디자인과 색상 등을 선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만명에게 티다문구점 5000원 쿠폰과 네이버페이 1000포인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오는 23일까지 삼성 액세서리도 최대 5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KT는 오는 11일까지 자사 온라인 몰에서 사전 알림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모바일금액권 1000원을 추첨을 통해 지급한다. 멤버십 포인트 할인과 중고폰 추가 보상, 제휴카드 할인 등의 사전예약 혜택도 제공한다. 사전예약 이후 개통까지 완료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5만원, 10만원 상당의 KT닷컴 쿠폰 등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사전 예약 알람 설정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2만원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과 대한항공 마일리지 상품권, 까르띠에 트리니티링 클래식 화이트골드, 다이슨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 등을 추첨을 통해 각 1명에게 선물한다. 이와 함께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네이버웹툰 '화산귀환' 한정판 구성품이 포함된 에디션폰을 판매한다.

최근 가입자가 계속해서 줄고 있는 상황에서 이통사들은 갤럭시 Z6 시리즈 출시 효과에 기대를 거는 분위기다. 이번에 출시되는 플래그십 갤럭시 Z6 시리즈는 삼성전자의 첫 AI폴더블폰이다.

올해 초 갤럭시 S24 시리즈에서 첫 선을 보인 '갤럭시 AI'를 탑재한 두 번째 스마트폰으로, 폴더블 최적화 갤럭시 AI 기능을 탑재한 것으로 알려지며 흥행이 기대된다. 실제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갤럭시Z폴드6·플립6 제품 판매량이 전작 갤럭시Z폴드5·플립5 대비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