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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aS에 진심인 신한은행… 이번엔 CJ프레시웨이와 식자재유통 연계 금융솔루션 제공

권유승 기자
17일 서울시 마포구 소재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임수한 디지털솔루션그룹 부행장(왼쪽), CJ프레시웨이 강연중 FD사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17일 서울시 마포구 소재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임수한 디지털솔루션그룹 부행장(왼쪽), CJ프레시웨이 강연중 FD사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신한은행은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CJ프레시웨이와 식자재유통 연계 BaaS(Banking as a Service)기반 금융솔루션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BaaS'는 은행 고유의 뱅킹서비스를 외부 사업모델과 연계시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는 윈-윈 전략 모델이다. 이번에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CJ프레시웨이는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기업으로 외식·급식·제조업체 등 다양한 기업에 양질의 식자재와 푸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과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사업 효율화 및 활성화를 위한 금융솔루션 제공을 위해 상호협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BaaS 기반 정보를 활용한 금융솔루션 제공 프로세스 구축, 매출대금정산관리 효율화를 위한 협력모델 발굴, QR시스템을 활용한 주문서비스 최적화 솔루션 제공, 외식사업자들을 위한 금융상품 개발 등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며 신한은행 ‘땡겨요’ 플랫폼 내 가맹점들의 식자재 공급도 지원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식자재 유통산업 외에도 소재, 부품 등 다양한 사업영역에 ‘BaaS형 금융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며 "다양한 산업의 기업들과 협력해 ‘BaaS형 금융서비스’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권유승 기자
kys@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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