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아이티센그룹, 인니 전국체육대회에 경기관리시스템 공급

오병훈 기자
클로잇 GMS SaaS [ⓒ아이티센]
클로잇 GMS SaaS [ⓒ아이티센]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아이티센그룹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글로벌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클로잇(대표 이세희)은 인도네시아에 전국체육대회 운영을 위한 SaaS형 대회관리시스템(Games Management System, GMS)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2024년 인도네시아 전국체전(Pekan Olahraga Nasional 2024)은 오는 9월8일부터 20일까지 인도네시아 아체주와 북수마트라주 지역에서 개최되며, 인도네시아 전국 38개주에서 약 2만5000명이 참가하는 종합대회다. 65개 스포츠, 87개 세부 종목에서 1038개 행사가 열린다.

클로잇은 이번 대회에 자체 개발한 ‘GMS SaaS’를 공급한다. 참가 등록, AD카드 발급 외에도 경기결과를 입력하고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자 요구에 맞게 개발해 제공한다.

클로잇의 GMS SaaS는 모회사인 쌍용정보통신 때부터 오랜 기간 대규모 스포츠 대회 관리 기술력과 노하우가 집약된 솔루션이다. 중소형 스포츠 종합대회 및 단일종목 대회에서 참가자 등록, 등록카드 발급, 선수 관리, 경기 결과 관리 등 서비스를 구독형으로 이용 가능해 이용자는 저비용 고효율을 달성 가능하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기반 클라우드 IT 서비스 제공자 클로잇은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37년간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등 다수 대형 국제대회에서 대회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기도 했다. 오는 26일부터 개최되는 파리올림픽·패럴림픽에도 직원을 현지에 파견, 실시간 경기 진행 결과 배포 등 경기운영시스템을 담당한다.

최규삼 클로잇 글로벌스포츠사업부장 상무는 “그동안 글로벌 메이저 스포츠 대회에 국한됐던 클로잇 사업 범위가 GMS SaaS 출시로 세계 중소 규모 로컬 종합대회, 스포츠연맹이 주관하는 월드컵대회, 선수권대회 등까지 확대 가능하게 됐다”며 “오는 10월에 열릴 인도네시아 장애인체전을 비롯해 인도네시아 전역 대회로 서비스를 확장하기 위해 이용자와 긴밀히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오병훈 기자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