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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분기 영억이익 1조1961억원…주력+신사업 '균형잡힌 성장' 주효

옥송이 기자
LG전자 트윈타워.
LG전자 트윈타워.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LG전자가 주력사업인 생활가전과 전장 사업 등 신사업 분야에서 균형 잡힌 질적 성장을 거뒀다.

LG전자는 연결 기준 올해 2분기 영업이익 1조1962억원, 매출 21조 6944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61.2% 증가했고, 매출은 8.5% 증가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2분기 최대다.

이번 분기 순이익은 62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2.3% 늘었다.

생활가전과 전장 사업은 전 분기 통틀어 최대 매출액을 기록하며, 전사 호실적을 견인했다. 생활가전을 맡은 H&A사업본부와 전장 사업을 맡은 VS사업본부 2분기 매출액의 합은 11조5348억원이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8.2% 늘어난 수치다.

수익성 측면에서도 최고 수준에 해당하는 성과를 냈다. H&A사업본부와 VS사업본부 모두 역대 2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두 사업본부 2분기 영업이익의 합은 7761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44.7% 늘었다.

사업부별로 살피면 생활가전을 맡은 H&A사업본부의 경우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한 8조8429억원, 영업이익은 16% 증가한 6944억원을 기록했다. 볼륨존(소비 수요가 가장 큰 영역) 전략이 주효했고, 구독과 온라인 등 신규 사업도 호실적에 기여했다.

전장 사업을 맡은 VS사업본부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2조6919억원이며, 영업이익은 817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TV 사업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는 2분기 매출액 3조6182억원, 영업이익 970억원을 기록했다. 올레드 TV의 주요 시장인 유럽 지역 수요 회복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5% 오른 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웹OS를 필두로 한 콘텐츠·서비스 사업의 고속 성장도 지속됐다. 영업이익은 LCD 패널 가격 등 원가 상승 요인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줄었다.

비즈니스솔루션(BS)사업본부의 매출은 1조46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9% 늘었다. 다만, LCD 패널 등 원가 상승 요인과 전기차 충전·로봇 등 육성 사업의 투자가 이어지며 59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

옥송이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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