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피터팬, 캐릭터 스티커 ‘피터·패니’ 네이버 통해 무료 제공

최천욱 기자

ⓒ피터팬

[디지털데일리 최천욱 기자] 국내 부동산 직거래 플랫폼 ‘피터팬의 좋은방 구하기(이하 피터팬)’가 네이버 OGQ마켓을 통해 피터팬 공식 캐릭터 ‘피터·패니’ 스티커 24종을 무료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 OGQ마켓은 크리에이터가 창작한 스티커, 음악, 이미지, 동영상 등을 판매할 수 있는 콘텐츠 직거래 공간으로, 구매한 콘텐츠는 네이버 포스트, 블로그, 카페 등에서 게시글 또는 댓글 작성 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피터팬은 지난 6월 앱 채팅 이모티콘을 신규 공식 캐릭터로 업데이트 했다. 이후 이모티콘 사용량이 급증했지만 앱 내 직거래 채팅을 이용하는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어 아쉽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러한 유저 니즈를 적극 반영해 다양한 일상 표현과 동작이 담긴 네이버 OGQ마켓 스티커를 출시해 피터팬 앱 뿐만 아니라 네이버 카페 유저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 스티커는 캐릭터 인지도와 활용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MZ세대가 활용하기 좋은 구성으로 제작돼 눈길을 끈다. 피터팬 스티커는 네이버 OGQ마켓에서 ‘피터패니’를 검색하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누구나 기한 제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스티커를 블로그에 인증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피터팬 공식 네이버포스트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피터·패니 썸머 비치타올(20명), 네이버페이 5만원(1명), 네이버페이 3만원(3명), 네이버페이 1만원(6명) 등을 제공한다.

피터팬 마케팅 담당자는 “많은 분들이 피터팬 캐릭터를 일상 속에서도 즐기실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스티커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스티커 출시를 시작으로 굿즈, 콘텐츠,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 적극 소통할 예정이니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천욱 기자
ltisna7@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