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퍼포먼스 보셨나요?"…오징어게임 시즌2, 글로벌 6개국 뒤덮다

채성오 기자
프랑스 파리에 설치된 오징어게임 시즌2 퍼포먼스 광고. [ⓒ 넷플릭스]
프랑스 파리에 설치된 오징어게임 시즌2 퍼포먼스 광고. [ⓒ 넷플릭스]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넷플릭스가 '오징어게임 시즌2'를 오는 12월 26일 공개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전 세계 다양한 도시에서 깜짝 퍼포먼스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6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대한민국 서울(강남·여의도) ▲프랑스 파리 ▲미국 LA ▲콜롬비아 보고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인도 뭄바이 등 6개국 주요 도시에서 오징어게임 시즌2 글로벌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있다.

먼저, 서울 강남대로에서는 오징어게임을 의미하는 ○△□ 기호가 적힌 현수막을 핑크가드들이 직접 걷어내는 퍼포먼스를 진행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현수막이 걷히자 드러나는 '진짜 게임이 시작된다'는 카피와 함께 오징어게임의 시그니처인 초록색 유니폼을 입은 참가자들이 앞다퉈 달려가는 이미지가 공개됐다. 여의도에서도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를 알리는 광고가 진행돼 오가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강남, 여의도 일대에 설치된 오징어게임 시즌2 퍼포먼스 게시물 및 광고판. [ⓒ 넷플릭스]
강남, 여의도 일대에 설치된 오징어게임 시즌2 퍼포먼스 게시물 및 광고판. [ⓒ 넷플릭스]


특히 제33회 파리 올림픽이 한창 진행되고 있는 프랑스 파리를 비롯해 LA, 보고타,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도 핑크가드와 함께한 퍼포먼스를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뿐만 아니라, ○△□ 기호와 'THE REAL GAME BEGINS. 26.12.2024(진짜 게임이 시작된다!)'는 문구로 완성된 오징어게임​ 시즌2 글로벌 퍼포먼스 및 광고는 6개국 주요 도시에서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불어넣고 있다.

한편, 넷플릭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오징어게임 시즌2 공개일 발표 영상'은 대한민국과 미국 유튜브에서 각각 인기 급상승 동영상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팬들의 관심사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는 소셜 플랫폼 X(옛 트위터)에서도 오징어게임​이 실시간 트렌드에 올라 새로운 시즌을 향한 기대감을 직감케 한다.

채성오 기자
cs86@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