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단백질 음료 인기 좋네…남양유업, '테이크핏' 상반기 오프라인 매출 1위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남양유업 '테이크핏'이 올 상반기 국내 단백질 음료 오프라인 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마켓링크 조사 오프라인 경로 액상 단백질 매출 기준으로 프로틴 함유 가공유와 프로틴 함유 플랜트밀크 제품은 제외됐다.

국내 단백질 음료 오프라인 판매 경로는 편의점(CVS),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SSM), 도매 등이다.

테이크핏은 이중 오프라인 경로 단백질 음료 시장 전체 매출의 약 90% 차지하고 있는 편의점에서 1위를 하며 호실적을 견인했다고 전했다. 분기 기준으로는 지난해 3분기부터 올 2분기까지 4분기 연속 편의점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단백질 음료 시장은 흰 우유, 가공유, 발효유 등 국내 오프라인 시장이 줄어드는 다른 유음료와 달리 꾸준히 성장 중이다.

오프라인 경로 기준 2021년 약 339억원 수준의 국내 단백질 음료 시장은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자리 잡으면서 지난해 약 1098억원까지 성장했다.

남양유업은 지난 2022년 '테이크핏 맥스'를 런칭하면서 단백질 음료 시장에 후발 주자로 뛰어들었다. 저당·저탄수화물·고단백으로 2030 세대를 타겟팅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중심의 마케팅 전략이 주효하면서 2년 만에 시장 선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시장 후발주자로 뛰어들며 소비자 니즈에 맞는 맛과 영양을 구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