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사이버아크, SAP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올라탄다…ZSP 지원

김보민 기자
[ⓒ사이버아크]
[ⓒ사이버아크]

[디지털데일리 김보민기자] 아이덴티티 보안 전문기업 사이버아크가 SAP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ECS)를 통해 사업을 강화한다.

사이버아크는 SAP ECS에 사이버아크를 구축해 ▲최소한의 권한으로 사용자 액세스와 관한 관리 지원(ZSP·Zero Standing Privileges) ▲클라이언트 데이터 보호 ▲감사 수행 기반 특권 및 민감 액세스 보호 등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SAP ECS는 수십만 대 서버를 기반으로 작동하는 프라이빗 클라우드로, 세계 주요 산업 분야에서 6000개 이상 조직의 핵심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 하이퍼스케일러, 자체 데이터센터 및 SAP 데이터센터가 포함돼 고객이 비용 효율적인 기업 환경을 갖추도록 지원한다.

SAP ESC 방어 아키텍처 팀은 특권 액세스를 관리 및 보호하고, 사이버 복원력을 높이기 위해 '사이버아크 시큐어 클라우드 액세스'를 포함한 아이덴티티 시큐리티 플랫폼의 구성 요소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클라우드 콘솔, 애플리케이션 또는 데이터베이스 액세스와 관련된 세션에 대해 ZSP 적용이 포함된다. 모두 단일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구성된다는 특징도 있다.

멧 코헨(Matt Cohen) 사이버아크 최고경영자(CEO)는 "사이버아크는 SAP ECS와 협력해 기쁘다"며 "진화하는 비즈니스 요구를 지원하기 위해 동급 최고 아이덴티티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보민 기자
kimbm@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