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소통의 장으로”…한컴, 기술 역량·개발 문화 담은 블로그 개설

이안나 기자
한컴 기술 블로그 '한컴테크' 메인 화면 [ⓒ 한글과컴퓨터]
한컴 기술 블로그 '한컴테크' 메인 화면 [ⓒ 한글과컴퓨터]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개발자를 위한 기술 블로그를 연다.

한컴은 구성원 간 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기술 블로그 '한컴테크'를 개설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사내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다 1년 만에 외부에 공개했다.

앞으로 한컴테크는 성과와 노하우 등 한컴 기술 가치와 차별화된 개발 문화를 알리는 창구 역할을 하게 된다. 내외부 개발자끼리 소통하는 장이자 한컴 기술 조직 외부 인지도를 향상하는 연결고리가 돼 역량 있는 인재를 유입하는 통로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블로그는 사내 개발자가 직접 필진으로 참여해 주제를 정하고 콘텐츠를 제작한다. 한컴은 직원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포상은 물론 콘텐츠 기획력이나 글쓰기 능력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책도 마련할 방침이다.

한컴테크에는 한컴 기술력과 더불어 기술을 활용하며 생기는 문제 해결 방안을 꾸준히 올릴 예정이다. 최신 기술 동향을 리서치한 결과도 공유한다. 현재 거대언어모델(LLM) 발전과 모델 학습에 관한 이해, 웹한글 PWA(Progressive Web App) 적용기 등 콘텐츠가 올라와 있다.

정지환 한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AI 기업으로 나아가는 한컴의 진정성 있는 도전과 혁신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컴 여러 조직에 속한 임직원을 넘어 한컴 회사와 기술에 관심 있는 구직자 및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발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