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에스파 효과 톡톡"…KB리브엠, 알뜰폰 광고영상 조회 수 600만 돌파

채성오 기자
애스파. [ⓒ KB국민은행]
애스파. [ⓒ KB국민은행]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팝 대표 그룹 에스파와 함께한 KB리브모바일(KB Liiv M)의 광고 영상 '통신을 내 맘대로, Liiv My Life'의 조회 수가 600만을 넘었다고 21일 밝혔다.

그룹 에스파와 함께한 리브모바일 광고는 꾸밈없고 순수한 청춘의 일상을 그려내며 '내 삶의 주인공은 나'라는 주체성과 자신감을 강조했다. KB국민은행과 SM엔터테인먼트가 공동 기획한 에스파 첫 정규앨범 수록곡 'Live My Life'를 광고 음원으로 활용해 에스파의 새로운 모습과 리브모바일의 강점 등을 담았다.

리브모바일 광고 영상에는 6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개성있는 모델과 KB 브랜드가 잘 어울린다"며 "20대가 원하는 삶의 방식을 잘 담은 것 같다"는 등의 긍정적 반응이 대부분이다.

Live My Life 음원도 국내외 음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해 화제가 됐다. 최근에는 더 큰 인기를 누리며 차트 순위가 상승하고 있으며 누적 감상 수가 750만회를 넘어섰다.

KB국민은행과 에스파는 광고 영상에 이어 지난달 20일엔 Live My Life 챌린지 영상을 추가 공개했다. 챌린지 영상은 국내외 팬들이 아티스트의 안무나 동작을 따라하는 것으로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숏폼 플랫폼에서 자연스럽게 바이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에스파와 함께한 KB리브모바일 광고와 음원이 가 큰 관심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요금제 상품과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리브모바일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채성오 기자
cs86@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